오늘 알아볼 종목은 신라섬유와 엔피디입니다. 인포스탁섹터 그룹종목엔 나오지 않는 개별주 종목입니다. 눌림목 자리가 와서 공략이 바로 가능하기에 소개를 해보려 합니다. 공구리도 잘 만들어져 있고 저점 부근이라 안정적이라 생각됩니다. 다음 주 중에 깜짝 반등을 기대해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며 추천종목이 아니므로 참고만 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라섬유
이 기업은 1976년 3월 8일 설립됬고 부동산 임대업, 휴대폰 판매업. 섬유 쪽 직물을 제조, 가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 건물 일부를 재정비하여 가장 큰 중고자동차 매매잔지로 임대업을 영위 하고 있고 과거 주력이던 섬유는 재고 소진에 집중하고 있으며 고기능 휴대폰 단말기와 초고속 인터넷 보안상품 등 유, 무선 결합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2년 9월 전년동기 영업이익은 58.4% 감소,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 했습니다. 휴대폰판매 부문이 부진하였으나 부동산 임대수입의 증가로 매출액은 7.2% 증가했습니다. 두 사업 모두 실적 안정성은 준수한 편이지만 성장성은 다소 제한적이라는 점이 한계로 꼽힙니다. 재무상으로 매출액은 전년과 비슷하나 영업이익, 세전이익, 순이익 모두 감소했습니다. 크게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대주주지분율이 61.77%로 높습니다. 지분율이 높기 때문에 변동폭이 크지는 않겠지만 차트상 저점부근이라 공략이 가능해 보입니다. 감사보고서도 제출했기 때문에 상폐의 위험은 없으며 중기적으로 밥그릇 2번 자리로 보이는 자리입니다. 공략 방법은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큰 파동으로 상승 이후 하락 행보 중 입니다. 밥그릇 1번 구간을 진행하면 중간중간 매집봉을 띄워 물량을 흡수하면서 주가가 떨어졌고 2번 초입에서도 매집봉이 여러 번 출현했네요. 골파기, 흔들기 등으로 개미를 열심히 털고 있습니다. 중. 장기적으로 4,000원의 가격대를 넘어간다면 큰 상승을 노려 볼만합니다. 큰 그림으로 차트를 보면 대략 1,800원에서 4,000원 사이에서 박스권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단기적 관점으로 본다면 작은 밥그릇이라 보이며 타점으로 매수가격은 1,850~1,750원이며 손절가는 1,750원입니다. 익절가격은 224, 448일선 부근입니다. 상승을 하다 이평들이 무너지면서 내려왔기 때문에 시간은 조금 많이 걸릴 것으로 보이며 가능한 손절가 부근에서 매수를 하면 마음 편히 들고 갈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엔피디
이 기업은 표면실장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FPCA를 생산, 판매하는 SMT 사업부문과 자동차용 와이퍼 블레이드의 생산 및 판매와 와이퍼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SMT 기술을 이용하여 AMOLED 패널 묘듈에 부착하는 FPCA를 생산하고 있으며 제품으로는 MAIN FPCA와 TSP FPCA가 있고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향으로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6.6% 증가, 영업이익은 97.9% 감소, 당기순이익은 32.6% 감소 했습니다. 매출원가 및 각종 비용 관리 부담등으로 이익이 감소했습니다. 재무상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영업, 세전, 순이익은 감소를 했고 자산 부분에서는 자산, 부채, 자본 모두 증가를 하였습니다. 대주주지분율은 64.08%로 많이 높습니다.
공략방법은 사진을 보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바닥권에서 공구리를 잘 만들고 큰 거래량으로 112, 224, 448일선을 순차적으로 단기간에 돌파 시도를 했으며 추세 전환을 하였습니다. 돌파 과정에서 큰 변동폭의 매물을 소화했고 현재는 힘이 빠져서 쉬어가는 눌림목 자리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엔자형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큰 폭은 아니지만 약 18%의 수익구간이 보입니다. 매수가격은 2,350~2,220원이며 손절가는 2,220원입니다. 익절은 448일선 부근입니다. 매집기간도 짧고 매도저항도 강하기 때문에 단기스윙으로 큰 수익을 노리기보다는 짧게 치고 빠치는 전략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